AI-Media와 ECB의 파트너십은 모든 관중을 위해 크리켓 경기의 접근성과 포용성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보인다
런던, 영국--(뉴스와이어)--AI 기반 캡션 및 번역 솔루션 분야를 선도하는 AI-Media가 최근 잉글랜드 및 웨일즈 크리켓 위원회(ECB)와 협력해 크리켓 경기에 최첨단 캡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발표했다. 첫 시즌을 성공적으로 마친 이번 파트너십은 모든 관중을 위해 크리켓 경기의 접근성과 포용성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보인다.
AI-Media는 잉글랜드 국제 대회 기간 동안 접근성 보장을 위해 영국 전역의 크리켓 경기장 LED 디스플레이에 라이브 캡션을 제공하는 맞춤형 워크플로 제작을 위해 ECB와 협력에 나섰다. 이 맞춤형 워크플로에서는 AI-Media의 ‘인코더 프로(HD492)(Encoder Pro (HD492))’와 ‘AI-Live 플랫폼(AI-Live platform)’을 사용해 크리켓 경기의 원활한 오디오 입력과 라이브 캡션을 보장했다. 토픽 모델링에 대한 AI-Media의 전문 지식을 활용해 ECB는 캡션의 정확성을 높였으며, 이제 전용 클라우드 계정을 통해 ‘LEXI’ 사용량을 손쉽게 자체 관리 가능하다. 이 맞춤형 워크플로는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 캡션을 위해 최첨단 기술을 고객별 요구사항과 통합하는 AI-Media의 역량을 잘 보여주는 또 다른 사례다.
이렇게 완성된 캡션은 크리켓 경기장 네 구석의 LED 스크린에 눈에 잘 띄게 표시돼 경기 시작을 비롯해 인터미션 안내 방송에 사용됐다. 이러한 설정 덕분에 청각 장애인을 포함한 모든 참석자가 라이브 경기 경험을 충분히 즐길 수 있었다는 평가다. AI-Media와 ECB는 현재 이 서비스를 모든 경기로 확대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AI-Media의 최고 영업 책임자인 James Ward는 “모든 팬들이 크리켓을 더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ECB를 지원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우리가 보유한 첨단 캡션 기술과 맞춤형 워크플로 솔루션은 혁신과 포용성을 통해 라이브 스포츠 경험을 향상시키려는 회사의 의지를 잘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AI-Media 및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www.ai-media.tv 에서 확인할 수 있다.
ECB 소개
잉글랜드 및 웨일즈 크리켓 위원회(England and Wales Cricket Board, ECB)는 크리켓을 영국에서 가장 포용적인 스포츠로 만들어 삶을 개선하고, 지역사회를 연결하며, 새로운 세대가 크리켓에 참여하도록 영감을 주는 데 주력하고 있다. 국내외 크리켓의 경기력 개선은 물론 폭넓은 참여를 촉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는 ECB는 스포츠의 영향력과 범위를 넓히기 위해 혁신적인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ECB는 Ai-Media와의 협력을 통해 최첨단 기술을 활용해 풀뿌리 단계부터 프로 크리켓의 최상위 레벨에 이르기까지 모든 수준의 팬들에게 폭넓은 접근성, 풍부한 스토리텔링, 실시간 인사이트를 제공해 팬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은 크리켓을 현대화해 경기장 안팎에서 역동적인 선의의 힘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려는 ECB의 노력을 잘 보여준다.
Ai-Media 소개
2003년 호주에서 설립된 AI-Media는 AI 언어 및 캡션 워크플로 솔루션을 전문으로 하는 선도적인 기술 기업이다. 이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인 AI-Media는 전 세계 도처의 다양한 고객들과 시장을 대상으로 높은 품질의 AI 기반 라이브 및 녹화 캡션기능과 번역, 기타 솔루션을 제공한다. AI-Media는 2024년 2월 업계 최초로 AI 구동방식의 캡션 제품인 ‘LEXI’가 인간이 처리했던 고비용의 기존 워크플로와 비교해 훨씬 더 우수하다는 획기적인 데이터를 공개했다. Ai-Media는 업계에서 쌓은 풍부한 경험과 정교한 AI 기술력을 활용해 프로세스 간소화와 단순화를 구현하는 솔루션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전 세계 주요 방송사와 기업, 정부기관 등이 콘텐츠 제공에 있어 차질 없이 접근성과 포용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고 있다. AI-Media (ASX: AIM)는 2020년 9월 15일 ASX (호주증권거래소)에서 첫 거래를 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