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주윤황 장안대학교 온라인쇼핑과 교수와 김윤태 한국온라인쇼핑협회 부회장이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화성--(뉴스와이어)--장안대학교(총장 김태일) ‘온라인쇼핑과’는 한국온라인쇼핑협회와 ‘온라인 비즈니스의 정보교류 및 현장 중심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주윤황 장안대 온라인쇼핑과 교수와 김윤태 한국온라인쇼핑협회 부회장, 조성현 사무국장, 하명진 정책지원실장 등이 참여했다.
양 기관은 급변하고 있는 온라인 비즈니스 산업에서 맞춤형 교육으로 현장 적응력이 뛰어난 전문인재를 육성하고, 산학협력을 통해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2022학년도 신설 학과인 온라인쇼핑과는 경영과 마케팅, 정보기술(IT)을 융합해 온라인쇼핑 분야의 시대를 이끄는 온택트(Ontact) 비즈니스 리더 양성을 목표로 하는 우리나라 유일의 전문 학과다.
또한 온라인쇼핑과는 기존 사업 영역뿐만 아니라 온라인 유통과 관련된 기초법률도 함께 교육해 온라인쇼핑 A부터 Z까지 교육하는 전문가 과정을 운영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한국온라인쇼핑협회는 1999년 설립돼 20년이 넘는 동안 우리나라 온라인쇼핑 부문 최대, 유일의 협회로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내 온라인쇼핑 시장의 건전한 발전과 성장을 위해 노력해 왔다.
앞으로는 그 위상에 걸맞게 국내외 유통산업 발전을 선도하고, 국내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흐름에 맞춰 높은 차원의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회원사들이 많이 나올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주윤황 장안대 온라인쇼핑과 교수는 “이번 산학협력을 계기로 장안대학교는 우리나라 온라인 비즈니스의 선도 협회와 정보 교류를 비롯해 인적·물적 협력을 할 수 있어 기쁘다”며 “한국온라인쇼핑협회도 장안대학교와 산학협력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안대학교 개요
장안대학교는 전문직업인 양성을 사명으로 하는 교육기관으로서 1979년 개교된 이래 꾸준히 성장해 학사학위과정 15개 학과와 전문학사학위과정 30개 학과에 7000여 명의 재학생이 14만여 평의 쾌적한 환경 속에서 글로벌 시대에 국가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국내 최고의 직업교육의 산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