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블록스, 로블록스 크리에이터 펀드 업데이트 발표 및 새로운 브랜드 IP 협업 공개

2024-03-21 16:48 출처: 로블록스

소셜 기반 동영상 제작 체험 ‘클립 잇(Clip It)’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글로벌 몰입형 플랫폼 로블록스(Roblox)가 21일 로블록스에서 차세대 체험을 구축하고자 하는 크리에이터에게 자금과 지원을 제공하는 글로벌 프로그램인 ‘크리에이터 펀드(Creator Fund)’의 새로운 변화를 공유한다고 밝혔다.

한 단계 진전된 크리에이터 펀드 지원을 받는 곳은 모든 로블록스 사용자가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숏폼 동영상 제작 체험 ‘클립 잇(Clip it)’을 출시한 뉴라 스튜디오(Neura Studios)와 ‘아바타: 아앙의 전설(Avatar: The Last Airbender)’ 프랜차이즈를 로블록스에 선보이는 파라마운트 게임 스튜디오(Paramount Game Studios)다.

새롭게 로블록스 크리에이터 펀드에 합류한 두 스튜디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와 같으며, 이외에도 최신 크리에이터 펀드 프로그램과 두 스튜디오 관련 이미지 및 영상 자료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클립 잇(Clip It)(현재 플레이 가능)

로블록스는 7150만명 이상의 일일활성사용자(DAU, 이중 3400만명이 Z세대)가 평균적으로 매일 2.4시간을 체류하는 플랫폼으로, 항상 소통과 연결을 촉진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성과로 로블록스의 개발 스튜디오 중 하나인 뉴라 스튜디오가 ‘클립 잇!’을 출시한다. 로블록스 사용자들은 소셜 기반 체험인 ‘클립 잇!’을 통해 자신의 아바타가 등장하는 동영상을 직접 제작해 로블록스 커뮤니티 및 자신의 친구들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다. 이미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콘서트/발레 공연 등 로블록스 아바타가 등장하는 수백만 개의 소셜 미디어 영상을 온라인에서 찾을 수 있다. 더욱더 주목받을 로블록스 아바타가 출연하는 댄스 챌린지 영상을 기대해볼 수 있다.

· 사용자는 동영상에 사용자 맞춤 설정된 아바타·채팅·텍스트·이미지·사운드 및 애니메이션을 활용 가능하며, 녹화 중에 환경 및 애니메이션 라이브러리에서 선택해서 장면을 설정하고 자신을 표현할 수 있다.

· 사용자들은 체험 내 메시지 시스템을 통해 ‘좋아요’를 누르거나 댓글을 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친구들에게 해당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다.

‘아바타: 아앙의 전설’(2024년 여름 로블록스 출시 예정)

파라마운트 계열사인 파라마운트 게임 스튜디오는 올여름 로블록스에 니켈로디언(Nickelodeon)의 아바타: 아앙의 전설 프랜차이즈를 기반으로 한 배틀그라운드 형식의 체험을 공개할 예정이다. 로블록스에서 최초로 공개되는 아바타의 공식 체험은 로블록스 개발자 스튜디오이자 배틀그라운드 장르의 베테랑인 루티 게임스(Looty Games)가 개발했다.

· 많은 사랑을 받았던 작품 속 ‘벤딩(Bending)’ 능력을 배틀그라운드 장르에 도입함으로써 팬들은 로블록스 체험에서 최초로 자신만의 벤더(Bender)를 만들고, 자신의 원소를 마스터해 아바타버스(Avatarverse)에서 경쟁할 수 있다.

· 빠른 속도감과 열정적이고 강렬한 에너지로 넘쳐나는 아레나 환경에서 벤딩은 전통적인 무술에 기반한 물, 흙, 불, 공기 4원소의 움직임을 활용해 차원이 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크리에이터 펀드 - 새로운 이름, 새로운 기회

기존의 로블록스 게임 펀드는 혁신적인 게임 플레이, 참신한 시각 디자인 그리고 로블록스 플랫폼에서 볼 수 없는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체험을 중심으로 펀드를 지원했다. 이제 새롭게 명명된 로블록스의 크리에이터 펀드는 프로그램의 콘텐츠 유형을 확대하고 로블록스 크리에이터에게 아이코닉한 아바타: 아앙의 전설 애니메이션 IP와 같은 IP 활용의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 다시 말해 전례 없는 혁신을 구축하고자 하는 크리에이터들을 지원한다는 본래의 사명에 충실하면서 크리에이터들이 유서 깊은 엔터테인먼트 파트너십에 참여하게 됨을 의미한다.

로블록스가 21일 새롭게 선보이는 작품은 최근 출시한 ‘서바이브 처키스 나이트메어! 그리프빌’을 비롯한 크리에이터 펀드 신작의 뒤를 이어 출시된다. ‘서바이브 처키스 나이트메어! 그리프빌’은 고전 공포 영화를 오마주해 제작된 체험으로, 공포 장르의 오랜 팬뿐만 아니라 서바이벌 게임의 스릴에 매료된 새로운 사용자층까지 아우르며 독보적인 게임 체험을 선사한다.

한편 로블록스는 크리에이터 펀드와 별도로 유수의 브랜드 및 IP를 로블록스에 선보이고 있다.

도라에몽·노진구의 고고 라이드!(DORAEMON Nobita’s Go-Go Ride!)

일본의 게임 개발사 긱아웃(GeekOut)이 개발한 인기 캐릭터 ‘도라에몽’의 첫 로블록스 체험인 ‘도라에몽·노진구의 고고 라이드!(DORAEMON Nobita’s Go-Go Ride!)가 3월 28일 오후 1시에 로블록스에 공개된다. 일본에서 시작해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터인 ‘도라에몽’을 테마로 한 체험은 후지코 F. 후지오 프로(Fujiko F. Fujio Pro)사의 감독 아래 일본 게임사 에니시(Enish)와 손잡고 개발됐으며, 전 세계 도라에몽 팬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을 로블록스에 선보인다.

· ‘도라에몽·노진구의 고고 라이드!’ 체험은 도라에몽, 노진구 등 도라에몽의 주요 캐릭터가 등장하는 파티 액션 레이스 체험입니다. 플레이어는 자동차와 보트뿐만 아니라 도라에몽의 도구, 공룡 등 다양한 수단으로 레이스를 즐길 수 있으며, 레이스 도중 랜덤 박스를 획득해 도라에몽의 도구를 사용할 수 있다.

· 또한 ‘코스 크리에이터(Course Creator)’ 모드를 이용해 사용자는 아이템과 코스를 자유롭게 배치한 자신만의 오리지널 트랙을 만들고, 이를 전 세계 플레이어와 공유할 수 있다.

고질라 X 콩 오비(Godzilla X Kong Obby)

워너 브라더스(Warner Bros)와 레전더리 픽처스(Legendary Pictures)는 고질라 X 콩: 뉴 엠파이어 영화의 3월 27일 개봉에 맞춰 지난 3월 초 플레이 가능한 몰입형 트레일러 체험인 ‘고질라 X 콩 오비(Godzilla X Kong Obby)’ 체험을 최초로 선보인 바 있다.

· ‘도라에몽·노진구의 고고 라이드!’ 관련 추가 자료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