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TI-삼양데이타시스템, 클라우드 서비스 위한 ‘글로벌 개발 센터’ 설립 양해각서 체결

2024-03-07 09:00 출처: 브이티아이코리아

VTI와 삼양데이타시스템이 클라우드 서비스 전용 글로벌 개발 센터(GDC)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서울--(뉴스와이어)--VTI와 삼양데이타시스템은 지난 3월 1일 클라우드 서비스 전용 ‘글로벌 개발 센터(GDC)’의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베트남 하노이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IT 서비스 전문 기업인 삼양데이타시스템은 금융, 공공, 제조, 클라우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다. 특히 최적화된 클라우드 개발 지원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전문적인 클라우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베트남, 한국, 일본, 싱가포르에 지사를 둔 VTI 그룹은 IT 서비스 선도 기업으로서 다양한 산업의 고객에게 컨설팅,구축, 운영 등 포괄적인 디지털 전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MOU 체결식에는 삼양데이타시스템의 김상욱 대표와 박정하 클라우드팀장, VTI 그룹의 쩐쑤언코이(Tran Xuan Khoi) 회장과 다오티투히엔(Dao Thi Thu Hien) 전무(최고 운영 책임자, CDO), VTI 코리아의 응우옌 득 끄엉(Nguyen Duc Cuong) CEO와 박진이(Vu Thi Mai Phuong) 영업 및 사업개발 이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VTI와 삼양데이타시스템은 2023년 7월 첫 번째 프로젝트인 클라우드 개발 센터(GDC)를 도입하며 글로벌 MSP 사업을 시작했다. VTI와의 전략적 협업으로 삼양데이타시스템은 인력 부족과 높은 인건비 문제를 해결했고, 양사 간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도출했다. 이번 MOU 체결로 양사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과 함께 기술적 협력을 통한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

이날 VTI의 쩐쑤언코이(Tran Xuan Khoi) 회장은 “지난해 7월부터 진행된 사업에서 VTI가 보여준 성과를 통해 확보한 신뢰를 바탕으로, 이번 MOU는 양사의 파트너십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양사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양사는 다음 세 가지를 주요 협력내용으로 합의했다.

- 클라우드 서비스 운영(MSP)

- VTI 그룹의 글로벌 개발 센터 운영(GDC)

- 소프트웨어 개발 협력

브이티아이코리아 소개

브이티아이코리아(VTI 코리아)의 모기업인 VTI 그룹은 베트남과 한국, 일본에 지사를 둔 기술 선도 기업이다.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을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 서비스 분야에 강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제조·생산업과 소매·유통업이 핵심 산업군이다. VTI는 고객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AI, 클라우드 컴퓨팅,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 3가지 핵심 기술 개발에 집중함으로써 혁신적 가치를 제공하려 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