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부모 동아리 부모안전지원단 ‘ON:맘’ 활동 보고대회 실시

2021-11-26 14:33 출처: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ON:맘 활동 보고대회를 진행했다

온맘 부모안전지원단 영상

서울--(뉴스와이어)--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운영하는 학부모 동아리인 부모안전지원단 ‘ON:맘’이 11월 18일(목) 2021년 활동 보고대회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활동 보고대회는 1년간의 활동 내용을 담은 한해살이 영상 시청, 우수 활동위원 시상식 및 함께 소감을 나누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부모안전지원단 ON:맘은 2021년 한 해 동안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구체적으로는 △청소년 유해환경 감시 캠페인 활동 2회 △구청장 간담회 및 온맘 우체통 등 신문고 활동 3회 △가족 의사소통 및 컬러테라피 등을 주제로 한 부모 교육 8회 △꽃꽂이 및 캘리그라피 등 행복연수 2회를 실시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는 지지적인 가정환경이 만들어지고, 신속하고 효율적인 위기 청소년 지원을 위한 긴밀한 협력체계가 구축됐다.

부모안전지원단 ON:맘 위원인 한 학부모는 “올해 1년간 온맘 활동을 하며 유익한 부모 교육을 들을 수 있어 너무 좋았다. 새해에도 좋은 교육 있으면 또 뵙고 싶다”고 소감을 남겼다.

김재휘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자녀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자라날 수 있도록 온맘 어머니들은 정말 모든 마음을 다해 한해 애썼다”며 “영등포구가 청소년들이 꿈을 꾸기에 더 좋은 곳이 되도록 더 많은 어머니, 아버지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앞으로도 부모 교육 등 관내 지역사회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는 센터 전화로 안내받을 수 있다.

부모안전지원단 ‘ON:맘’ 개요

부모안전지원단 ‘ON:맘’은 학교폭력, 아동학대, 흡연·음주,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청소년 성범죄 등 다양한 청소년 문제가 심각한 상황에서 영등포구 청소년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안전지역을 구축하기 위해 만들어진 단체다. 여기서 ‘ON:맘’은 온 마음(wholehearted), 온(溫) 마음, 온(ON) 마음 등 청소년의 성장지원을 위한 학부모의 마음을 의미한다.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개요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에 근거해 설치된 기관으로 여의도청년장학관이 영등포구로부터 수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상담기관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