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론테오, 콘텐츠브릿지와 손잡고 내부 조사·감사 솔루션 사업 강화

비즈니스 파트너십 체결… ‘릿아이뷰 이그재미너’, ‘커뮤니케이션 미터 2.0’ 영업 및 지원
내부 비리, 영업 기밀∙정보 유출, 담합, 횡령 등 다양한 유형의 부정행위 방지
주요 기업 및 기관 대상 교육 세미나 등 공동 마케팅 추진

2021-10-25 17:09 출처: 프론테오

왼쪽부터 프론테오코리아 강상욱 대표와 콘텐츠브릿지 정철민 부사장이 디지털 포렌식 및 내부 조사∙감사 솔루션 사업 관련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도쿄--(뉴스와이어)--리걸테크 전문 기업 프론테오코리아(대표 강상욱)가 하이브리드 IT 서비스 전문 기업 콘텐츠브릿지(대표 유성훈)와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맺고 디지털 포렌식 및 내부 조사·감사 솔루션 사업을 강화한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콘텐츠브릿지는 프론테오가 자체 개발한 내부 조사·감사 솔루션 ‘릿아이뷰 이그재미너(Lit i View Examiner)’와 ‘커뮤니케이션 미터 2.0(Communication Meter 2.0)’에 대한 영업, 기술·서비스 지원, 교육, 플랫폼 구축 등을 담당한다. 양 사는 또 주요 기업 및 기관 대상으로 세미나 진행을 비롯해 공동 마케팅 활동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내부 비리, 영업 기밀·정보 유출, 담합, 횡령 등 다양한 유형의 부정행위가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는 가운데 기업들은 대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이 같은 부정행위는 사고 발생 이후 막대한 비용 손실, 기업 이미지 실추 및 가치 하락으로 이어져 사전에 탐지해 막는 것이 중요하다.

릿아이뷰 이그재미너는 프론테오의 풍부한 이디스커버리(e-Discovery·전자 증거 개시)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된 전문 분석 툴이다. 한국어로 된 디지털 데이터 분석 및 검색에 탁월해 국내 기업에서만 사용되는 이메일, 문서(특정 확장자 포함) 등도 완벽하게 분석한다. 국내외 정부 기관 및 기업에서 법률 조사는 물론 내부 조사·감사 업무에 활용되고 있다.

커뮤니케이션 미터 2.0은 기업 내 이메일과 사내 메신저를 통한 영업 기밀 유출, 내부 비리, 담합 등 부정행위 및 이상 징후를 효율적으로 감사·분석하는 AI 솔루션이다. 적은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대용량 데이터 분석 작업을 자동화해 중요 문서를 더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검토할 수 있다. 높은 위험도를 가진 이메일 또는 메시지는 즉시 담당자에게 통지되며, 부정행위에 대한 사전 예방이 가능하다.

프론테오코리아 강상욱 대표는 “풍부한 인프라 운영 경험 아래 AI 관련 기술 및 서비스를 확대하는 콘텐츠브릿지와 협업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부정행위 대응과 함께 준법 경영, 컴플라이언스, ESG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내부 조사·감사 솔루션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프론테오 자체 AI 기술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릿아이뷰 이그재미너, 커뮤니케이션 미터 2.0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콘텐츠브릿지 정철민 부사장은 “글로벌 리걸테크 기업 프론테오코리아의 솔루션을 통해 AI 기반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며 “콘텐츠브릿지의 다년간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법률 분야 대상 서비스를 적극 구축 및 지원해 서비스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콘텐츠브릿지 개요

콘텐츠브릿지는 풍부한 인프라 운영 경험을 통해 IDC, 클라우드에 통합적인 네트워크 환경을 컨설팅 및 구축, 관리하는 Hybrid IT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2006년에 설립된 올해 16년차 기업이며, 80여명의 IT 전문가가 연 200억원의 매출을 만들어가고 있다. 600개가 넘는 고객사들의 400개 이상 랙과 500기가 이상 트래픽을 운영하며 다양하고 풍부한 구축 사례, 성공 경험을 통해 고객사에 ‘더 편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목표다.

프론테오 개요

프론테오는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엔진 키빗(KIBIT)을 바탕으로 이디스커버리 등 법률 분야 관련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리걸테크 기업이다. 한국을 포함 전 세계 5개국 13개 오피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126개 특허를 보유한 기술력으로 현재까지 9300건이 넘는 글로벌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왔다. 인공지능 기반 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해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며 글로벌 인공지능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