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한돈소믈리에’ 자격과정 오픈

10월 25일부터 11월 21일까지 수강 가능한 ‘한돈소믈리에’ 자격과정 온라인 강의 오픈
총 3회의 한돈 전문가 온라인 교육 강의 수료 및 최종 종합 시험 통과 시 자격증 및 굿즈 제공
수강 얼리버드 이벤트, 주차별 수강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

2021-10-25 14:00 출처: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한돈소믈리에 온라인 강의를 오픈한다

서울--(뉴스와이어)--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가 우리돼지 한돈에 정통한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인 ‘한돈소믈리에’ 온라인 강의를 25일(월) 오후 2시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한돈자조금이 올해 처음 선보이는 한돈소믈리에 자격과정은 총 3회의 온라인 무료 강의와 최종 종합시험으로 구성돼 온라인 강의 수강 후 종합시험을 60점 이상으로 통과하면 한돈소믈리에 자격이 부여된다.

한돈소믈리에 온라인 강의는 메인MC인 개그우먼 박은영의 진행으로 미트컬쳐랩 연구소 김태경 식육마케터, 장안대학교 전형주 교수, 제주 숙성도 송민규 대표 등이 각 회차별 강사로 출연한다.

1강은 한돈의 정의와 역사 및 식문화와 돼지고기, 2강은 한돈 부위별 위치 및 특성, 영양학적 우수성, 3강은 부위별 한돈 조리법 및 곁들임 노하우로 구성됐다.

한돈소믈리에 자격과정은 ‘한돈소믈리에’ 홈페이지에서 10월 25일(월)부터 11월 21일(일)까지 수강할 수 있다.

한돈소믈리에 홈페이지는 한돈 닷컴 및 한돈몰 내 배너를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다. 온라인 강의 오픈 첫날인 25일 1회차 교육이 공개되며 이후 27일과 11월 1일에 2, 3회차 교육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또한 3회차 교육 영상 공개와 함께 최종 종합시험 페이지가 오픈된다.

최종 종합시험은 3회차 영상을 모두 시청 완료한 사람들이 응시할 수 있으며, 60점 이상일 경우 수료 자격이 주어진다. 수료자 전원에게는 자격증과 한돈소믈리에 굿즈(2000명 한정)가 증정된다. 종합시험 고득점자 50명에게는 한정판 프리미엄 한돈소믈리에 굿즈를 증정한다.

자격과정 수강자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강의 오픈 후 2주 내 가장 빠르게 교육 영상 시청과 시험 응시를 완료한 선착순 100명에게 1인용 전기 그릴을 제공한다. 또한 매 주차마다 오픈되는 교육 영상을 시청하고 수강 인증샷을 개인 소셜 미디어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 버즈 프로, 태블릿PC, 스마트워치, 노트북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은 “우리돼지 한돈에 대해 제대로 배워볼 수 있는 온라인 교육과정인 한돈소믈리에가 드디어 오픈했다”며 “한돈소믈리에 자격과정을 통해 그동안 몰랐던 우리돼지의 새로운 매력을 찾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재밌게 즐겨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 과정에 참여하는 수강 인원 중 신청을 통해 한돈소믈리에 자격 과정에 참여하는 전 과정을 개인 소셜 미디어에 업로드하고 홍보 활동을 하는 체험단을 운영할 계획이다. 체험단에는 약 5만원 상당의 한정판 프리미엄 한돈소믈리에 굿즈가 증정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