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수트 시멘트, 유럽 표준 준수를 인정하는 CE 및 NF 인증 획득해 EU 국가에 대한 수출 확대

인증을 통해 RCC가 친환경, 안전성, 품질 기준을 철저히 준수함을 확인
RCC는 인도 BIS와 남아프리카 SABPS에서도 인증받아

2021-05-18 13:40 출처: Raysut Cement Company

조이 고스 RCC그룹 최고경영자

무스카트, 오만--(뉴스와이어)--오만 최대 시멘트 제조기업인 레이수트 시멘트 컴퍼니(Raysut Cement Company, 이하 ‘RCC’)가 유럽연합(EU) 시장에 대한 수출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보증인 CE 및 NF 인증을 받았다.

이들 엄격한 글로벌 품질 표준 인증은 RCC가 시멘트 생산에서 EU 기준을 충실히 준수하고 있다는 것을 입증하는 것이다.

무스카트 증권시장(MSM)에 상장된 RCC는 수출을 새로운 세계 시장으로 확대하고 있는 시점에 이러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현재 회사는 생산량의 50%를 동아프리카, 인도, 몰디브, 남아프리카, 인도양 군도 지역으로 수출하고 있다.

조이 고스(Joey Ghose) RCC그룹 최고경영자(CEO)는 “CE 및 NF 인증은 엄격한 글로벌 안전성, 품질 및 환경 규제에 부응해 제품 품질과 공정을 끊임 없이 향상시키려는 우리의 노력을 보여주는 증거”라고 말했다.

종전에 EC 마크였던 CE(유럽 기준 준수) 마크는 1985년 이래 유럽경제지역(EEA)에서 특정 제품을 판매하는데 적용돼 온 의무사항이다. AFNOR(프랑스 표준화협회) 인증기관이 제정한 NF 마크는 제품의 안전성, 품질, 활용 능력,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준수해야 할 프랑스의 기준이다.

이어서 고스 CEO는 “CE는 EU의 건강, 안전성 및 친환경 규정 준수를 확인하는 것으로서 우리의 제품을 아이슬란드, 리히텐슈타인 및 노르웨이에서 판매할 수 있게 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들 인증은 새로운 지역으로 확대하려는 우리의 수출 전략에 부합한다”고 덧붙였다.

또 RCC는 이들 인증을 획득한 시점에 서부 인도양의 리유니온 군도(Reunion Islands)와 새로운 수출 계약을 체결했고 프랑스령 도서의 엔터프라이즈 오디마드 그룹(Enterprise Audemard Group)과는 매월 8000톤의 시멘트를 공급하는 연간 계약을 이미 체결한 상태다. 상대방은 첫 번째 운송량을 인수했다. 또한 RCC는 마다가스카르 시장에서 연간 7~8%의 성장을 목표로 분쇄 시설을 설치할 것을 검토하고 있다.

현재 RCC는 600만톤의 시멘트를 생산하고 있으며 이를 2022년까지 1000만톤으로, 그 이후에는 2200만톤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고스 CEO는 코로나19 팬데믹이 산업계에 큰 영향을 미쳤지만 RCC는 이에 성공적으로 대응해 경영진이나 비전에 아무 변화가 없다고 밝혔다.

최근 RCC는 다른 지역에서도 인증을 획득해 수출 범위를 넓히고 있다. 인도 표준국(Bureau of Indian Standards, BIS)에서 인증을 받아 인도 내 기반을 안정시킬 수 있게 됐고, 남아프리카 모든 형제 제품 및 시스템(South African All Brothers Products and Systems, SABPS)에서 인증을 획득해 남아프리카 시장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RCC의 살림 빈 아흐메드 빈 알라위 알 이브라힘(Salim bin Ahmed bin Alawi Al Ibrahim) 그룹 부CEO 대행은 “현재 RCC의 살랄라(Salalah) 플랜트에서 생산되고 있는 시멘트는 100만톤당6가 크롬(Cr6+) 함유량 2입자 미만의 엄격한 환경 기준을 달성했다. 또 NF인증은 새로운 시장 기회를 열어 주어서 회사가 인도양 리유니온 군도의 프랑스령으로 우수한 품질의 시멘트를 공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RCC는 지난해 조이 고스 그룹 CEO가 오만 최우수 경영인상(Oman Best Employer Awards)과 경영인 브랜딩연구소(Employer Branding Institute)의 GCC최우수 경영인상(GCC Best Employer Awards)에서 ‘올해의 CEO’로 선정됨에 따라 회사의 경영진, 건강 및 안전성, 기술, 교육훈련 및 인력 관리 부문에서 우수성이 보강됐다.

또 알 이브라힘 부CEO 대행은 “우리는 직원들을 정기적으로 현업에서 교육 훈련하고 해외로 보내 기량을 향상시키고 있다. 이러한 교육 훈련을 통해 생산 시설에서 품질과 환경 및 안전 기준을 엄격히 시행해 회사의 제품을 전 세계 수요에 맞게 향상시킬 수 있게 한다”고 덧붙였다.

*출처: AETOSWire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51700550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