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인즈브랜즈, ‘2021년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으로 선정

에티스피어에 후보 첫 신청 후 전 세계에서 윤리적 기업 관행 리더십을 인정받은 135개 기업에 포함돼

2021-02-24 16:35 출처: Hanesbrands Inc. (뉴욕증권거래소 HBI)

윈스턴세일럼, 노스캐롤라이나--(뉴스와이어)--헤인즈브랜즈(HanesBrands)(뉴욕증권거래소: HBI)가 윤리적 비즈니스 관행의 기준을 정의하고 발전시키고 있는 세계적 기관인 에티스피어(Ethisphere)가 주관하는 ‘2021년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2021 World’s Most Ethical Companies)’에 선정됐다.

헤인즈브랜즈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선도적인 일상 의류 브랜드 판매회사다.

올해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으로는 전 세계 22개국, 47개 산업에 걸쳐 모두 135곳이 선정됐으며 이 가운데 의류 제조사는 헤인즈브랜즈를 포함한 2개뿐이다. 에티스피어의 평가 절차에는 기업 문화, 환경 및 사회적 관행, 윤리 및 규제 준수 노력, 지배구조, 다양성, 막강한 가치사슬을 뒷받침하는 이니셔티브에 대한 200개 이상의 질문이 포함돼 있다. 올해 에티스피어는 신청 기업이 글로벌 팬데믹, 안전, 평등 및 포용성, 사회적 정의에 적응하고 대응한 방법도 평가했다.

스티브 브라츠피스(Steve Bratspies) 최고경영자(CEO)는 “헤인즈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에티스피어의 인정을 받아 대단히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그는 “전 세계에서 올바른 방식으로 비즈니스를 수행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6만1000명의 직원에게 이 영광을 돌린다”며 “소비자들은 우리 의류를 구매할 때 지속가능성을 위해 전력하는 회사 제품을 선택한다는 자부심을 가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HBI는 윤리적 비즈니스 관행을 주도하기 위해 오랫동안 노력해 왔다. 이 회사는 최근 배런스(Barron’s)가 선정하는 ‘미국에서 가장 지속가능한 100대 기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 또한 ‘CDP 2020 기후변화 보고서(CDP 2020 Climate Change Report)’의 리더십 등급 평가에서 지난해 A-보다 상향된 A를 획득했다. HBI는 의류 업체 중 사상 처음으로 미국 환경청(U.S. 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이 주관하는 ‘에너지 스타상’에서 최고상인 ‘지속가능 최우수상(Energy Star Sustained Excellence Award)’을 받기도 했다.

HBI는 2020년 10월 광범위한 ‘2030 글로벌 지속가능성’ 목표를 발표했다. 여기에는 과학 기반의 환경 목표를 추구하고 최소 1000만명의 삶을 향상시키며 제품과 포장에서 플라스틱과 지속가능한 원자재를 사용하는 문제를 해결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이 목표는 새로 개설된 지속가능성 웹사이트(sustainability website)를 통해 시동을 걸었다. 웹사이트는 기업의 투명성을 높이고 다양성, 인권 벤치마크 및 투자자를 위한 위험 평가 등 주요 지표에 대한 보고를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티모시 에블리치(Timothy Erblich) 에티스피어 CEO는 “2020년 어려운 도전에 맞서는 동안 기업들은 회복탄력성과 윤리 및 무결성에 대한 헌신을 통해 이해 관계자의 신뢰를 얻는 데 다른 그 어떤 기관보다 앞서 나갔다”고 평했다. 그는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에 선정된 주자들은 최고의 가치를 창출하고 지역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며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 기업으로 선정된 헤인즈의 모든 임직원에게 축하를 전한다”고 말했다.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World’s Most Ethical Companies)(https://bit.ly/3sgqONY)과 헤인즈브랜즈의 사회적 책임(responsibility)(https://hbisustains.com) 링크를 클릭해 더 많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에티스피어(Ethisphere) 개요

에티스피어 인스티튜트(Ethisphere® Institute)는 기업 캐릭터, 시장 신뢰 및 사업 성공을 가속하는 윤리적 거래 관행 기준 정의 및 선진화 부문의 세계적인 기관이다. 에티스피어는 기업 캐릭터 향상과 문화 평가 및 개선에 도움을 주는 데이터 기반 분석을 사용해 핵심 윤리 기준을 측정하고 정의하는 데 심도 있는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에티스피어는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 식별 프로그램을 통해 탁월한 성과를 선정해 치하하고 기업윤리 리더십 동맹(Business Ethics Leadership Alliance, BELA)에 업계 전문가 커뮤니티를 제공한다. 에티스피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ethisphere.com 참조.

헤인즈브랜즈(HanesBrands) 개요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윈스턴세일럼에 위치한 헤인즈브랜즈(HanesBrands)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선도적 기업으로 미주, 유럽, 호주, 아시아태평양 시장에서 속옷과 운동복을 판매하고 있다. 헤인즈브랜즈는 헤인즈(Hanes), 챔피온(Champion), 본즈(Bonds), 메이든폼(Maidenform), DIM, 발리(Bali), 플레이텍스(Playtex), 브라스앤띵스(Bras N Things,) 누어디/누어데어(Nur Die/Nur Der), 얼터너티브(Alternative), 레그스(L’eggs), JMS/저스트마이사이즈(JMS/Just My Size), 러버블(Lovable), 원더브라(Wonderbra), 벌레이(Berlei), 기어포스포츠(Gear for Sports) 등 막강한 세계적 브랜드 아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 회사는 전 세계 저비용 공급망에서 생산된 티셔츠, 브라, 팬티, 보정속옷, 속옷, 양말, 스타킹류, 운동복을 판매한다. 포춘(Fortune)지 선정 500대 기업이자 S&P 500 지수 종목(뉴욕증권거래소: HBI)인 헤인즈는 40여 개국에 6만1000명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회사 웹사이트(www.Hanes.com/corporate)와 뉴스룸 웹사이트(https://newsroom.hanesbrand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hanesbrands), 페이스북(www.facebook.com/hanesbrandsinc), 인스타그램(@hanesbrands), 링크드인(@Hanesbrandsinc) 등 소셜미디어 팔로우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알아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22300568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