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프로, 피나스트라 소프트웨어 전문 파트너사인 앙코르 씸 테크놀로지스 인수

위프로, 피나스트라의 전 세계 최대 무역 금융 파트너로 발돋움

2020-10-29 14:10 출처: Wipro Limited (인도국립증권거래소 WIPRO)

방갈로르, 인도--(뉴스와이어)--정보기술, 컨설팅, 비즈니스 프로세스 서비스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 기업 위프로 리미티드(Wipro Limited)(뉴욕증권거래소: WIT, 뭄바이증권거래소: 507685, 인도증권거래소: WIPRO)가 앙코르 씸 테크놀로지스(Encore Theme Technologies Private Limited, 이하 앙코르 씸)를 인수하는 내용의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앙코르 씸은 금융 서비스 분야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와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 기업이다.

인도 첸나이에 본사를 둔 앙코르 씸은 10년간 중동, 아프리카, 인도,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금융 기관에 세계 최대 핀테크 기업인 피나스트라(Finastra)가 개발한 광범위한 무역 금융(Trade Finance) 솔루션 제품군을 구축하는 데 전념해 왔다. 앙코르 씸은 이 지역 은행에 75건의 대규모 피나스트라 무역 금융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제공했다.

모든 금융 기관은 무역 플랫폼을 현대화할 방법을 모색하고 있으며 일상적 영업 활동의 종단 간 디지털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무역금융은 기술이 미래 성장을 촉진하는 데 큰 역할을 하게 될 고비용 기반 구조의 강력한 수익창출원이다. 피나스트라의 글로벌 전략적 파트너인 위프로는 앙코르 씸과 함께 이 같은 금융기관의 현대화를 지원하게 된다.

안간 구하(Angan Guha) 위프로리미티드 수석 부사장 겸 은행/금융 서비스/보험 부문 글로벌 총괄은 “앙코르 씸 팀을 회사의 일원으로 맞이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이들의 합류로 무역 금융 상품 분야의 풍부한 전문지식과 피나스트라의 무역 금융 및 현금 관리 솔루션 구축 제공 경험을 확보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이는 위프로의 역내 서비스 도달 범위와 검증된 시스템 통합 역량과 맞물려 피나트라 솔루션의 전 세계 구축에서 독보적 주자로 군림하고 있는 회사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R K 칸티마티나탄(R.K. Kanthimathinathan) 앙코르 씸 테크놀로지스 설립자 겸 매니징 디렉터(MD)/최고경영자(CEO)는 “앙코르 씸 고객과 임직원은 회사의 핵심 강점”이라며 “인수에 따른 시너지 효과를 통해 글로벌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고 모든 고객에게 가치를 더하며 회사와 팀의 성장을 가속화할 새로운 기회를 얻을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그는 “신뢰와 사람 존중, 모든 활동에서 무결성을 추구하는 위프로의 핵심 가치를 고려해 합병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데니스 파커(Denise Parker) 피나스트라 파트너/생태계 수석부사장은 “인수가 최종 성사되면 위프로가 제공하는 글로벌 매니지드 서비스 역량과 앙코르 씸이 보유한 깊이 있는 무역 및 현금 관리 전문성이 결합될 것”이라며 “이는 세계 최고의 무역 금융 상품으로 은행이 효율성을 제고하고 비용을 절감하도록 지원하는 퓨전 트레이드 이노베이션(Fusion Trade Innovation)과 같은 피나트라 소프트웨어를 통해 고객을 위한 가치를 더욱 촉진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는 관행적 청산 조건을 거쳐 2020년 12월 31일 마감되는 분기에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된다.

앙코르 씸(Encore Theme) 개요

앙코르 씸은 피나스트라 제품을 제공하는 글로벌 은행/금융 소프트웨어 솔루션 제공업체다. 앙코르 씸은 피나스트라 파트너사 중 중동, 아프리카, 인도,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또한 무역 금융 분야에서 피나스트라의 최대 파트너사로 손꼽힌다. 인도 첸나이 본사를 거점으로 2006년 설립된 이 회사는 뭄바이, 두바이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퓨전 트레이드 이노베이션 플러스(Fusion Trade Innovation Plus, 약칭 FTI), 무역용 퓨전 코퍼레이트 채널(Fusion Corporate Channels, 약칭 FCC), 퓨전 캐시 매니지먼트(Fusion Cash Management, 약칭 FCM)를 포괄하는 무역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들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모델이나 라이선스/전문 서비스 결합 모델 또는 순수 전문 서비스 모델로 제공된다.

위프로 리미티드(Wipro Limited) 개요

위프로 리미티드(Wipro Limited)(뉴욕증권거래소: WIT/봄베이증권거래소: 507685/인도국립증권거래소: WIPRO)는 정보기술, 컨설팅, 비즈니스 프로세스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고객이 더 나은 사업을 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공급한다. 위프로는 깊이 있는 업계 경험과 ‘기술을 통한 비즈니스’의 360도 뷰를 통해 성공적인 비즈니스 결과를 제공한다. 또한 디지털 전략, 고객 중심 설계, 앞선 분석 및 제품 엔지니어링 접근 방식을 결합해 고객이 비즈니스에서 성공하고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포괄적인 서비스 포트폴리오, 지속 가능성을 위한 노력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수행으로 잘 알려진 위프로 리미티드의 18만여명의 성실한 직원들은 6개 대륙에서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wipro.com) 참조.

미래예측 및 주의 진술

이 보도자료 중에 위프로의 미래 성장 전망에 관한 특정 진술은 미래예측에 관한 진술로서 많은 위험성과 불확실성을 담고 있다. 이런 위험성과 불확실성 때문에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 진술 내용과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도 있다. 여기에는 △회사의 순익, 매출, 수익 변동과 불확실성 △회사의 성장 촉진 및 관리 능력 △IT 서비스 업계의 치열한 경쟁 △회사의 비용 경쟁력 유지 역량 △인도 시장의 임금 상승 △회사의 고숙련 전문가 확보 및 유지 역량 △정액, 정기 계약 시 시간 비용 초과 가능성 △고객 집중 △이민 규제 △회사의 해외지사 관리 역량 △주요 시장의 기술 수요 감소 △통신네트워크 두절 △잠재적 합병 건의 성공적인 마무리 및 통합 역량 △서비스 계약 손해배상 책임 △전략적 투자사의 성공 △정부의 재정 인센티브 철회 △정치 불안 △전쟁 △자본조달 또는 인도 해외기업 인수 관련 법적 규제 △지적재산의 무허가 사용 △회사 사업 및 업계에 영향을 주는 경제 전반 여건 등과 관련된 위험성과 불확실성이 해당되나 이에 국한되는 것은 아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여파로 기술 투자가 감소해 위프로 제품 수요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한 우리 제품에 대한 수요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고객 지출 비율에 영향을 미치며, 고객의 제품 구매 능력이나 의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잠재 고객의 구매 결정을 지연시키고, 현장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능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 고객에게 제공하지 못하거나 제공이 지연되면 향후 판매, 운영 결과 및 전반적인 재무 성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코로나19 팬데믹과 관련된 통제 밖의 여러 외부적 요인에 따른 악영향도 배제할 수 없다. 이 밖에 회사의 미래 운영실적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위험성은 위프로가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자료(20-F 양식 연례 보고서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음)에 보다 자세히 기술돼 있다. 해당 자료는 SEC 웹사이트(www.sec.gov)에서 볼 수 있다. 위프로는 SEC 제출 자료나 주주 대상 보고서를 통해 수시로 추가적인 미래예측 진술을 서면 또는 구두로 작성할 수 있다. 위프로는 자체적으로 또는 대리인이 수시로 작성한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할 책임이 없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02800581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wipro.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