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탈리어썸, 어린이들이 가정의 새로운 의사결정자라는 연구 결과 발표

2020-09-24 10:00 출처: 토탈리어썸

토탈리어썸은 한국 부모 98%가 구매 시 자녀의 영향을 받는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싱가포르--(뉴스와이어)--어린이와 가족 모두를 위한 온라인 브랜드 참여 분야의 글로벌 전문기업 토탈리어썸(TotallyAwesome)이 아시아 태평양 인사이트 연구에서 얻은 최신 결과를 발표했다.

토탈리어썸 최고경영자인 윌 앤스티(Will Anstee)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봉쇄조치로 13세 미만 어린이의 온라인 참여가 사상 최고조에 이른 상황에서 이 연구는 브랜드들이 복잡한 목표 소비자 집단에 접근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브랜드들은 가정의 진정한 의사결정자가 누구인지에 대해 질문 및 토론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토탈리어썸의 최근 연구는 아이들이 그 어느 때보다 가정에서 더 많은 영향력을 행사한다는 그들의 연구 결과에 힘을 실어준다.

토탈리어썸의 연구에 따르면 한국 가정의 지출내역 중 98%가 자녀의 선호도에 따라 달라지고 있다. 이는 아이들이 거의 모든 분야에서 지출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음을 보여준다. 그 가운데 과자는 아이들이 의사결정권의 88%를 좌우하며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영역이다. 이 밖에도 장난감, 음료, 외식 및 케이블 TV 시청과 같은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선택도 마찬가지로 아이들의 영향을 받고 있다.

세상은 어쩔 수 없이 변화하고 있고 아이들이 이 모든 변화에서 가장 앞서가고 있다. 토탈리어썸이 올해 보고서에서 밝힌 바와 같이 코로나19가 창궐하고 사회적 행동주의가 확대됨에 따라 아이들의 영향력은 점점 더 커지고 있다.

팬데믹의 발생과 지정학적 긴장감에 따라 가계의 미디어 소비도 근본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온라인 광고는 해를 거듭할수록 더 많은 소비자 참여를 유도하며 온라인 이용 습관을 변화시키고 있다. 이는 TV 광고의 영향은 줄어들고 온라인 광고가 핵심 고려사항이 되면서 브랜드 마케터들의 광고 예산이 점차 온라인으로 옮겨가고 있는 현상을 뒷받침한다.

또한 어린이 대상 콘텐츠 제작자는 고객들의 참여가 점차 분산되는 것을 경험하고 있다. 유튜브가 대세 플랫폼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어린이들의 틱톡(TikTok)과 같은 소셜 네트워크 이용률이 20% 정도 늘어났다.

토탈리어썸은 브랜드들이 디지털 공간에서 어린이들의 참여를 끌어낼 수 있도록 돕는 독보적 기업이다. 특히 브랜드들이 투자 수익률을 극대화하기 위해 콘텐츠 제작자 및 플랫폼과 결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윌 앤스티는 “온라인 참여는 브랜드들의 각축장이 됐다. 아이들은 상호작용이 가능한 몰입형 경험을 원하고 있다”며 “브랜드가 성공하려면 수동적인 콘텐츠를 적극적인 것으로 만들어야 한다. 일부 브랜드는 어린이 메타버스(metaverse)를 활성화해 성공을 거두고 있지만 대부분은 그렇지 않다”고 말했다.

아울러 토탈리어썸은 인플루언서가 아이들과 브랜드의 관계에서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어린이 41%가 사달라고 하는 것이 인플루언서와 연관돼 있다. 또한 광고 생태계는 전체적으로 진화를 거듭하며 새로운 열성 팬 세대를 만들어내고 있다.

온라인상에서 어린이의 존재감이 두드러지면서 전통적인 의사소통 습관이 변화되고 디지털 자각도 강조되고 있다. 팬데믹 사태가 이어지면서 소셜 모임은 계속해서 확대될 것이며 가정으로도 파고들어 콘텐츠 시청 양상의 변화에 더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다.

토탈리어썸이 연구한 바에 따르면 가족이 함께 무언가를 시청하는 일이 눈에 띄게 늘어났다. 이제 부모의 77%가 온라인을 이용해 자녀와 시간을 보내고 있다. 코로나19 봉쇄조치는 어린이들의 결정권이 더 커지게 만들었으며 가족이 함께하는 시간도 많아지는 방향으로 시청 습관을 변모시켰다.

애플리케이션 사용률은 61% 늘어나고 영상 시청률은 139%나 증가한 가운데 이 연구는 공동 시청 비율이 증가하면서 가족들이 서로 연결될 수 있는 영상 콘텐츠를 찾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콘텐츠를 소비하는 시간은 가족의 연대를 강화하며 가족 간 대화를 끌어내는 가장 중요한 순간이다. 가족이 함께 보는 콘텐츠 가운데 만화와 음악, 디즈니 영상물이 시청 상위권을 차지했으며 이는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점점 더 선호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부모들이 자녀와 더 깊이 교류하는 데 온라인 콘텐츠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브랜드는 그들의 콘텐츠를 시청하는 고객을 안심시키고 이들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어야 한다.

토탈리어썸의 최고전략책임자(CSO)인 제레미 카(Jeremy Carr)는 “2020년에는 전 세계적·지역적으로 패러다임의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며 “10년간 내가 본 것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아이들이 기술의 발전과 사회 변화에 적응하고 있고 사상 처음으로 엄청난 숫자의 어린이들이 온라인에 접속하고 있다. 따라서 사용자의 안전을 보장하고 어린이의 개인 데이터 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막기 위해 온라인 서비스 제공 업체는 그 어느 때보다 투명하고 책임감 있게 행동해야 한다”고 말했다.

토탈리어썸이 실시한 APAC 어린이 디지털 인사이트 연구 결과는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토탈리어썸(TotallyAwesome) 개요

토탈리어썸(TotallyAwesome)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선도적인 어린이 디지털 미디어 회사로 데스크톱과 모바일 및 온라인 영상을 통해 매달 1억7000만명이 넘는 어린이에게 콘텐츠를 전달하고 있다. 토탈리어썸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마케터들이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 부모들에게는 자녀의 데이터가 안전하다는 것을 보장하는 것에 관해 성과를 입증한 바 있다. 회사의 어린이용 플랫폼에는 안전하고 규정을 준수하는 광고 플랫폼인 어썸애드(AwesomeAds), 어린이들이 아무런 부정적 영향 없이 또래와 대화할 수 있는 소셜 공간인 팝잼(PopJam) 등이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