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 하이웨이, 파락카-라이간지 하이웨이 인수

2020-09-23 14:00 출처: Cube Highways

싱가포르--(뉴스와이어)--아이 스퀘어드 캐피탈(I Squared Capital)이 ISQ 글로벌 인프라 펀드II(ISQ Global Infrastructure Fund II)를 통해 설립한 포트폴리오 회사인 큐브 하이웨이II(Cube Highways II)가 인도 서벵골주에서 유료 도로를 운영하는 파락카-라이간지 하이웨이(Farakka-Raiganj Highways Limited, FRHL)를 HCC컨세션즈(HCC Concessions Limited)로부터 100% 인수했다.

이번 인수 거래에 따라 큐브 하이웨이 그룹은 다양한 정리 단계에 있는 자산을 포함한 차도 거리가 거의 8400킬로미터에 달하는 인도 내 27개 고속도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게 된다.

FRHL은 서벵골주의 동부지역에 있는 파락카와 라이간지를 연결하는 100킬로미터의 4차선 유료 도로를 운영하고 있다. 2차선 고속도로를 4차선으로 확장〮강화하는 조건으로 2010년 시행된 경쟁입찰에서 30년간의 운영권을 부여 받은 이 프로젝트는 2016년 10월부터 운영되고 있다. 국립고속도로-12의 일부인 FRHL고속도로는 주도인 콜카타와 실리구리(Siliguri) 및 다르질링(Darjeeling)을 연결하는 간선도로이다. 또 이 도로는 북벵골, 인도 북동지역, 네팔 및 부탄으로 가는 지선 도로이다.

가우탐 반다리(Gautam Bhandari) 큐브 하이웨이 이사 겸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의 총괄 파트너는 코로나-19(Covid-19) 팬데믹이 지속되는 가운데 인수거래를 완료한 것은 큐브 하이웨이 팀의 운영 역량과 플랫폼의 위력을 보여 주는 증거이다. 큐브 하이웨이는 피인수업체와 건설적으로 협조해 리스크를 더 적절히 공유함으로써 상생의 결과가 나오도록 인수 거래를 조정했다”며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이 거래를 성공적으로 완료한 것은 큐브 하이웨이 경영진의 실행력을 입증하는 것으로 자산을 현금화하고 자본을 재순환하기를 바라는 인도의 모든 주요 도로 건설회사들이 파트너로 선택할 대상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FRHL은 큐브 하이웨이의 사업 지역을 동인도로 확대하고 교통 흐름과 구성 도로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고 있다. 이 도로는 북부 벵골과 인도 북동지역으로 향하는 상업 물동량이 고정되고 탄력성이 있는 전략적 위치에 있기 때문에 봉쇄 조치 이후에 통행량이 견실하게 회복되고 있다.

큐브 하이웨이 앤 인프라스트럭처 II(Cube Highways and Infrastructure II Pte. Ltd.)는 도로, 고속도로 프로젝트와 더불어 인도 내 그 밖의 일부 인프라 부문에 투자하는 싱가포르 회사다. 큐브 하이웨이는 전문적으로 관리되는 독립 플랫폼으로 경영진과 실행 자문팀이 운송 분야에서 보유한 폭넓은 경험을 활용하고 있다. 큐브 하이웨이의 주주는 아부다비 투자청(Abu Dhabi Investment Authority)과 국제금융공사(International Finance Corporation)의 완전소유 자회사인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을 포함한 선도적 국제 투자업체들이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92200548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