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SK텔링크 기업 고객의 ‘언택트 업무환경’ 조성 위한 WEHAGO 공동사업 및 마케팅 제휴 체결

SK텔링크 고객 로열티 강화 차원 5만 기업 고객에 더존 WEHAGO T edge 무상 제공
WEHAGO T edge 사용 기업은 세무회계사무소와 비대면∙비접촉 업무 처리 가능해져

2020-07-20 15:54 출처: 더존비즈온 (코스피 012510)

왼쪽부터 SK텔링크 양주혁 본부장과 더존비즈온 송호철 대표가 사업 제휴 협약 체결 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춘천--(뉴스와이어) 2020년 07월 20일 --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유선통신업체인 SK텔링크(대표 최영석)와 ‘기업고객 WEHAGO T edge(위하고 티 엣지) 제공’에 관한 사업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더존을지타워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더존비즈온 송호철 플랫폼사업부문 대표, 김주엽 상무, SK텔링크 양주혁 본부장을 비롯한 양측 주요 관련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SK텔링크는 국제전화 서비스, 알뜰폰, 전화부가서비스, 인터넷전화서비스, 위성통신서비스 등 다양한 유무선 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통신업체다. 보유 고객만 60만이며 그중 35%인 21만 기업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에 기업 고객에 대한 로열티를 강화하는 차원에서 더존비즈온과의 사업 제휴를 통해 WEHAGO T edge를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SK텔링크는 더존비즈온과 계약 후 1년 내 총 5만 기업 고객에게 WEHAGO T edge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향후 모든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양사는 앞으로의 기업 고객 유지 및 유치를 위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더존비즈온의 WEHAGO T는 비즈니스 플랫폼 WEHAGO를 세무회계사무소 전용 ERP로 개발한 전문가용 버전이다. 세무회계사무소와 연결되는 수임고객사용 WEHAGO T edge를 함께 제공한다. 세무회계사무소와 그 수임기업은 이를 통해 직원들의 효율적인 재택근무는 물론, 서로간의 언택트(비대면, 비접촉) 업무 처리도 가능해진다.

WEHAGO T edge는 기업의 자금, 매입/매출, 통장 입/출금, 사회보험 등 경영 현황 파악부터 업무 전용 메신저, 증빙 촬영/전송, 문서고를 비롯해 통장/급여 및 증명서 발급 관련 업무 소통 등 다양한 서비스가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된다. WEHAGO T edge를 사용하는 기업들은 불필요한 기회비용 낭비를 줄이고 본연의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

이번 협약으로 더존비즈온은 SK텔링크의 고객 중 5만 기업을 WEHAGO T edge의 신규 고객으로 확보하게 됐다. 그뿐만 아니라 이들 기업을 수임고객사로 둔 세무회계사무소의 WEHAGO T 가입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더존비즈온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더존비즈온 개요

더존은 기업의 정보화에 필요한 각종 Solution과 Service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ICT 기업으로 12만여 고객사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해 왔다. ERP, 그룹웨어, 정보보호, 전자세금계산서, 클라우드 팩스 등 기업 정보화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시장 점유율 1위, 보급률 1위의 기업이다. 특히 2011년 더존ICT그룹 강촌캠퍼스를 신축, 본사를 이전하며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 최초로 자체 데이터센터인 ‘D-클라우드 센터’를 구축하고 비즈니스 플랫폼, 모바일 오피스, 전자금융, 전자문서(공인전자문서센터) 등 클라우드(Cloud Computing)와 연계된 다양한 미래형 서비스 모델을 선보였다. 2019년 서울 을지로 부영빌딩을 매입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거점을 마련하고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으며 앞서 2017년 업계 최초로 매출 2000억원 시대를 열었고, 2020년 현재 전년동기 대비 22분기 연속 성장이라는 성공 신화를 쓰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