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퓨리케어 정수기 판매금액 일부 개발도상국 어린이 위해 기부

17일 유니세프 전용 모델인 LG 퓨리케어 상하좌우 정수기 출시
어린이 구호 위해 설립된 유니세프와 개발도상국 어린이 돕기 위해 맞손

2020-07-17 10:00 출처: LG전자 (코스피 066570)

왼쪽부터 LG전자 정수기사업담당 정순기 담당과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이기철 사무총장이 개발도상국 어린이를 돕기 위한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7월 17일 -- LG전자가 어린이 구호(救護)를 위해 설립된 유니세프(UNICEF)와 함께 개발도상국 어린이를 돕기 위해 손을 잡았다.

LG전자와 유니세프는 15일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서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이기철 사무총장, LG전자 정수기사업담당 정순기 담당 등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 협약식을 열었다.

LG전자와 유니세프는 이번 협약에 맞춰 17일 유니세프 전용 모델인 LG 퓨리케어 상하좌우 정수기(모델명: WD503ASE)를 출시했다.

LG전자는 이 제품을 구매해 사용하는 고객 이름으로 매년 2만4000원씩 3년간 총 7만2000원을 유니세프에 기부한다. 이 기부금은 개발도상국 어린이를 위해 사용된다.

LG전자는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퓨리케어 정수기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유니세프에 이번 협약을 제안했다. 고객이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제품 구매 및 사용이 사회공헌에도 기여할 수 있다는 취지에서다.

이번 신제품은 LG전자가 2019년 9월 선보인 LG 퓨리케어 상하좌우 정수기와 디자인, 기능, 성능 등이 동일하다. 이 제품은 출수구가 상하좌우로 움직이는 것은 물론 출수구와 받침대는 좌우로 180도까지 회전할 수 있다.

이 제품에는 출수구가 위아래로 자동으로 움직인 뒤 물이 나오는 자동 업다운 기능, 물속의 미네랄을 그대로 남기면서 불순물과 유해 물질을 깨끗이 제거하는 2단계 복합필터, 필터 교체 시기를 색상으로 알려주는 청정램프, 정수기가 1시간마다 알아서 코크를 살균하고 고객이 원할 때도 버튼만 누르면 사용이 가능해 더 위생적인 ‘UVnano 안심살균’ 기능 등이 탑재됐다.

특히 ‘UVnano 안심살균’ 기능은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과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이 시험한 결과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을 99.99% 제거한다.

케어 솔루션 서비스에 가입하는 사용자는 1년에 한 번씩 정수기 내부에서 물이 흐르는 직수관을 무상으로 교체 받을 수 있다. 또 케어 솔루션 매니저가 3개월마다 방문해 고온 살균과 고압 세척으로 제품을 99.99% 살균해 철저하게 위생을 관리한다.

신제품은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이다. 하이마트, 전자랜드, 이마트, 홈플러스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가격은 기존 제품과 동일한 132만8400원이며 3년간 케어 솔루션 서비스가 포함돼 있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윤경석 부사장은 “기부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