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징, 라이오셀 필로 충전재 활용 분야에 편안함·자원 효율성 및 디자인 다양성 지원

2025-01-14 09:11 출처: 렌징 (비엔나증권거래소 LNZ)

렌징, 라이오셀 필로 충전재 활용 분야에 편안함·자원 효율성 및 디자인 다양성 지원

렌징, 오스트리아--(뉴스와이어)--섬유 및 부직포 산업용 재생 셀룰로스 섬유 제조의 선두 업체인 렌징 그룹이 텐셀(TENCEL™) 섬유 제품군 내에서 라이오셀 충전재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확장된 포트폴리오는 홈텍스타일 및 의류 충전재용으로 다양한 섬유 길이를 갖추고 더 섬세한 섬유 옵션을 포함했다.

렌징의 커머셜 섬유 부문 글로벌 제품 및 애플리케이션 수석 디렉터 캐롤라인 레들(Caroline Ledl)은 이번 확장된 렌징 라이오셀 필 섬유에 대해 “친환경성을 고려해 EU 에코라벨(Ecolabel) 인증 및 클라이밋파트너(ClimatePartner) 인증을 모두 획득했으며,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 구현할 수 있는 제품 디자인과 기능이 무궁무진하다. 또한 이번 섬유는 보온성과 수분 조절 기능뿐만 아니라 형태를 유지하는 성질 또한 강화됐다. 수십 년에 걸쳐 충전 소재를 개선하며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섬유 포트폴리오의 확장은 업계 파트너들에게 다양한 제품에서 새로운 혁신적 디자인을 선보일 수 있는 영감을 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설명했다.

렌징 라이오셀 필: 편안함을 한층 강화한 촉감

렌징 라이오셀 필 섬유는 편안한 베개에 머리를 기댈 때, 아늑한 이불 속에 몸을 맡길 때, 상쾌한 매트리스 패드 위에서 휴식을 취할 때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탁월한 습도 조절 기능으로 자연스럽고 쾌적한 건조감을 제공해 더 나은 수면을 취하는 데 필수적인 보온성을 제공한다.

이번에 확장된 섬유 포트폴리오는 2개의 서로 다른 밀도와 다양한 섬유 길이가 특징이며, 이에 따라 호환성이 향상돼 다른 충전 섬유(예: 폴리에스테르) 및 충전 소재(예: 다운)와 원활하게 혼방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실용성 덕분에 여러 충전 기술 및 제품 구성에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디자인 및 활용 분야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특정 소비자 선호에 맞춘 홈 텍스타일, 의류 및 기타 제품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섬유는 카딩뿐만 아니라 블로우 필 기술에도 적합하므로 베개, 봉제 인형 및 기타 경량성이 요구되는 제품에 더욱 감각적 경험을 제공한다. 한편 기존의 굵은 섬유는 섬유 고유의 수분 조절 기능과 볼륨감을 제공해 이불, 누빔 및 기타 홈 텍스타일 분야, 특히 카딩 기술을 사용하는 분야에서 수면 시 향상된 안락함을 제공한다.

렌징의 새로운 라이오셀 필 섬유는 친환경성도 고려됐다. 이번 섬유는 책임감 있게 조달한 원료를 사용하고 자원 효율적으로 생산돼 화석연료 사용을 줄였으며, 피부에 친화적인 나무를 활용해 환경친화적으로 제작됐다.

새로운 렌징 라이오셀 필 섬유는 2025년 1월 14~17일 프랑크푸르트의 하임텍스틸 기간 중 렌징 부스(홀 11, 부스 #A11)에서 공개된다.

이번 발표와 관련된 이미지는 링크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Fact and figures

확장된 렌징 라이오셀 필 섬유에는 2개의 밀도와 5개의 섬유 길이가 포함돼 있다.

· 1.7dtex: 더 섬세해진 60mm 섬유가 제공되며 16mm 및 32mm 옵션 또한 곧 출시 예정이다. 블로우 필이 사용되는 분야(예: 베개 및 봉제 인형)에 특히 적합하며 프리미엄 소재(예: 다운, 깃털 및 실크)와 혼방된다. 1.7dtex/60mm 섬유 옵션은 의류 충전재용(예: 재킷)으로 설계됐다.

· 6.7dtex: 카딩 및 블로우 필이 적용되는 분야에 적합한 기존 섬유로, 32mm 및 60mm의 컷 길이로 제공된다. 이불, 누빔 및 기타 홈 텍스타일 사용에 적합하다.

렌징 그룹 주요 사항 및 수치 2023

· 매출: 25.2억유로

· 제품 용량(섬유): 110만 톤

· 직원 수(FTE): 7917명

렌징 그룹 (Lenzing Group) 소개 

렌징 그룹은 셀룰로스와 재활용 소재를 기반으로 한 특수 섬유의 친환경 생산을 대표한다. 혁신의 선두주자인 랜징은 글로벌 섬유 및 부직포 제조업체의 파트너로서 다양하고 새로운 기술 발전을 주도하고 있다. 렌징 그룹의 고품질 섬유는 기능적이고 편안하며 패셔너블한 의류부터 내구성이 뛰어나고 지속 가능한 홈 텍스타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섬유 응용 제품의 원료로 사용된다. 생분해성 및 퇴비화 가능해 TÜV 인증을 받은 렌징의 섬유는 특별한 특성과 식물 유래 덕분에 위생 용품에의 적용에도 매우 적합하다. 렌징 그룹의 사업 모델은 전통적인 섬유 생산업체의 모델을 뛰어넘는다. 렌징은 고객 및 파트너와 함께 가치 사슬을 따라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해 소비자를 위한 부가가치를 창출한다. 렌징 그룹은 모든 원자재의 효율적인 활용과 처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섬유 부문을 폐쇄 순환 경제로 방향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렌징은 지구 온난화의 속도를 줄이고 파리 기후 협정과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의 ‘그린 딜’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크게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명확한 과학 기반 기후행동계획은 물론 2050년까지 넷제로 목표(목표 범위 1, 2, 3)를 갖고 있다. TENCEL™, LENZING™ ECOVERO™, VEOCEL™, LENZING™ 그리고 REFIBRA™ 은 Lenzing AG의 상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